기장 데이트코스 (커피와 장어의 불편한 만남)

2016. 12. 28. 20:00동부산/기장|정관

반응형

드디어 데이트코스다운 코스로 데이트를 다녀왔습니다. 그 결과로 바로 포스팅!
사실 이번 데이트코스도 여행용까진 아니지만, 주말데이트로는 정말 완벽한 구성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기장데이트코스를 키워드로 요약하자면,


'드라이브 + 바다에 접한 테라스가 있는 카페에서의 오후 + 보신용 장어구이' 조합입니다.


사실 '기장' 하면 용궁사부터 다양한 관광지가 있기는 한데 이곳 저곳 들리기에는 다소 시간이 부족하여 위 3가지 내용에 포커스를 맞추어 컴팩트한 데이트를 다녀왔어요. 저희는 오후 2시쯤 서면 부근에서 교대역 부근에서 김밥과 만두백반을 간단히 한사바리하고 bay266으로 출발했답니다. 부산 서면 어귀에서 대부분의 기장카페까지는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낸 bay266의 입구.

역시나 실내에는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조용한 카페를 원하신다면 bay266을 비롯한 기장카페는 다소 추천드리지 않아요. 주말 점심부근부터 오후에는 항상 붐볐던것 같아요.


커피는 아메리카노 기준 5천원입니다. 슈퍼 오션뷰인 점을 감안하면 커피는 그럭저럭 감내할만한 수준입니다..

워낙 바다의 모습이나 테라스 사진은 다른 블로그들에서 많은 것 같아 그리 찍지 않았어요.
(절대 추워서 찍지 않은게 아니에요..^^)

지난번에 왔을때는 옆 건물은 없었는데 bay266 건물을 확장했었나 봐요. 메인 건물 옆에 이렇게 또 카페가 있답니다. 옥상에도 테라스가 있구요.


카페 테라스에서는 바다가 아래로 내려다보이는데 카페 아래로 이렇게 오면 바로 바다와 맞닿아 있답니다. 한여름에는 바로 뛰어들어서 해수욕해도 될듯..

그렇게 카페데이트를 끝내고 다음 목적지로 향합니다.

참고로 bay266은 주차장이 상당히 큽니다. 어림잡아 30대는 가능한 것처럼 보였어요. 항상 상주하시는 주차요원 어르신도 계시구요!


다음 목적지는..

'대변 파래장 해녀촌' 입니다. 이름이 다소 길죠?


네비나 네이버지도에 검색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 274-18'로 하시면 됩니다.
파래장, 해녀촌, 파래장해녀촌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질 않네요.

그 중에서도 '6번 딱다구리엄마집'에 들렀습니다. 사실 저희도 어떤 포스팅 보고 갔었는데, 다른집 앞에 주차했다가 6번으로 가니까 약간 '쿠사리' 들었습니다ㅋㅋㅋ

여하튼.. 저희는 다른 메뉴 무시하고 오로지 '장어구이'만 노렸습니다. 2명이서 소자(35,000원)이면 충분합니다. 아니 다 못먹습니다. 저 무지 잘먹는데 좀 남겼어요.. 시내에서 장어구이드시면 지갑털릴 걱정 하실텐데 여기서는 4만원 안으로 모두 해결됩니다!

아래와 같은 판을 한 5~7번 만들 수 있습니다:)
제생각에는 두 커플이 왔을 경우 소자 하나 시키고 전복죽 2개 시켜서 나눠먹으면 딱 되지않을까 싶네요.


     저 양념이 진국입니다. 뭔가 양념치킨의 달콤짭잘한 소스 같으면서도 그리 느끼하지도 않고 담백하니 참 맛깔났습니다. 적당히 장어를 구워주고 저 소스에 담궜다가 (저는 그냥 던졌죠.. 투척!) 다시 살짝 구워주면 됩니다.




와 지금 저녁 안먹고 포스팅중인데 침나오네요.. 하.. 또 가야지!!!!


이런 아름다운 자태 앞에서 침 안나오면 음..

참고로 딱다구리엄마집에서는 공기밥을 시킬 수 없습니다. (전복죽을 파시려는 영업전략 이겠죠?) 뭐 장어가 저렴하니까 그러려니 하지만, 3천원 주고서라도 공기밥 한그릇이 정말 생각났습니다. 장어구이에 공기밥 한그릇 함께하면 장어를 더 많이 먹을 수 있었을 것 같아요. 저렇게만 먹으면 마지막 즈음에 조금 물리기 때문이죠.. (어머님 공기밥도 팔아주세요.. ㅠㅠ)
이렇게 기장 드라이브데이트가 끝이 났습니다.
그럼 이번 기장데이트코스를 순서대로 정리해 볼게요!


하나, 부산 → bay266 (약 1시간 소요)

 
맛 ★★★★☆
분위기 ★★★★★
접근성 ★☆☆☆☆
가격 ★★☆☆☆
직원 ★★★★☆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동백리 266-13
051-727-2755
주차가능 무조건 가능


둘, bay266 → 대변 파래장 해녀촌 장어구이집 (약 20분 소요)

 
맛 ★★★★☆
분위기 ★★☆☆☆
접근성 ★☆☆☆☆
가격 ★★★★☆
직원 ★★☆☆☆
 
대변 파래장 해녀촌 6번 딱다구리엄마집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 274-18
051-721-5711

주차가능

그리고 장어구이를 먹고는 아래로 주욱 내려와 송정, 해운대 방향을 통해 귀가했답니다. 장어구이로 식사를 하고 조금만 아래로 내려오시면 '롯데아울렛 동부산점'이 위치하니, 쇼핑을 좋아하시는 연인이라면 바로 쇼핑데이트 콤보로 이어가셔도 될듯 합니다. (지갑은 모르고 차에 두고 내리세..)

데이트를 위해 저녁식사 메뉴를 생각해시느라 고생하시는 남성 여러분 오늘도 화이팅, 이번주 주말도 화이팅입니다..! 보상심리로 이번주 저녁식사는 장어구이 어떤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