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송정] 솥뚜껑 김치삼겹이 일품. 해성식육점 해성식육식당

2022. 2. 1. 17:51동부산/해운대|센텀시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바로 송정에 위치한 식당인데요. 송정에서 가장 오래 되었음을 자랑하고 있는 바로 이 식당! 해성식육점 입니다!

 - 식당이름 : 해성식육점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송정중앙로32
 - 전화 : 051-704-7937
 - 운영 시간 : 매일 13:00~24:00
 - 주요 메뉴 : 1988솥뚜껑김치삼겹, 1982돼지갈비, 목살, 대패삼겹 등

해성 식육식당은 1982년에 시작해서 40년 째 운영하고 있는 송정에서 가장 오래 된 고깃집인데요. 그 전통답게 맛도 꽤나 있더라구요. 고기 질이 최고라고는 할 수 없지만 뭔가 맛있는 동네 식당을 찾은 느낌이 듭니다.

가보니 역시나 어르신들이 많아서 입소문이 나있는 진짜 찐 맛집임을 인정하게 되더라구요.

두둥... 이게 바로 해성식육점이 자랑하는 '명품' 솥뚜껑입니다ㅋㅋㅋㅋ 명품이라는 글자가 따악!

솥뚜껑에 구워먹는 삼겹살이 왜 맛있는지 이유는 과학적으로 잘 모르지만...전 개인적으로 확실히 맛있더라구요.

홀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리모델링 한지는 꽤 된 것 같지만 그래도 꽤나 쾌적한 환경입니다. 그리고 너무 깔끔하면 또 40년 전통 식당 느낌도 안나기에...ㅋㅋㅋㅋ

메뉴는 요정돈데요. 소등심, 전골도 괜찮을 것 같지만 뭐니뭐니해도 주력음식을 먹어봐야겠쥬~
1988 솥뚜껑 김치 삼겹 주문이요!!

주문하고 나면 요로코롬 밑반찬이 쫙 깔리구요...저 김치 보이시나요? 직접 담군 느낌 물씬... 직접 담군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김치가 특히나 맛있었네요. 

라고 적고 원산지를 찾아보니 뙇...

국내산이었네?ㅋㅋㅋㅋㅋ 근데 구워먹는 김치는 중국산이 좀 더 맛있는건 개인적인 취향...
벽에 어디서 본 것 같은데 배추나 무 같은 야채, 양념류는 안동에 있는 외가에서 들고오신다고 적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달궈진 솥뚜껑에다가 먹고싶은거 다 얹어서 드시면 되는데요. 고사리도 좋고~ 콩나물도 좋고~ 마늘도 좋고~

특히 김치는 빠지면 섭하죠잉...

자글자글 한쪽이 다 익어가면 뒤쪽으로 뒤집어 줍니다!! 

크...사진만 봐도 침고이네...

제가 구웠지만 아무리봐도 잘구웠네요. 후다닥 삼겹살을 다먹고 후식을 먹어 봐야겠져~~?

두둥 냉면 따닥!! 그렇게 기억에 남지 않는 그냥 평범한 냉면이었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여기가 또 라면 맛집이라대요...? 라면 먹어볼걸 그랬네...

삼겹살 먹고 라면은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어서 생각도 못했네요.ㅋㅋㅋㅋ
다음에 라면만이라도 먹으러 가야하나..

반응형